자료 다운로드시 악성코드 관련 문제

 

안녕하세요 훤이 아빠 입니다. 

한분의 질문이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To. 여러분> 카테고리에 남기니다.

자료를 다운로드 할 때 '트로이 목마' 라는 악성코드 때문에 자료를 받는데 방해가 많이 된다는 질문의 답변드립니다.

 

만에 하나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바이러스 검사프로그램 제 컴퓨터 검사 (2개의 프로그램으로 정밀 검사하여 총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explorer / chrome / chrome 베타 / nate / zum / daum 등의 웬만한 브라우저로 다 검사를 실시한 결과 저의 컴퓨터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저의 블로그의 도메인 끝에 보시면 'tistory' 라고 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인수합병을 하여, 현재 카카오에서 관리하는 서버입니다. 무료이기는 하지만 대기업 서버에 대한 공격을 누군가 할 수도 있기에 티스토리 포럼에서 관련 사항으로 모두 다 검색했지만 그런 현상은 없었습니다. (1분만 이상있어도 포럼에 바로 바로 올라옵니다)

 

결론은, 글 작성자님의 개인컴퓨터를 한 번 검사해 보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유료프로그램 쓰시지 마시고

알약 홈페이지 https://www.estsecurity.com/product/alyac

 

알약 공개용 | 이스트시큐리티

백신, 개인/기업 보안, 랜섬웨어 차단,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치료, PC최적화 및 관리, 원격점검

www.estsecurity.com

한달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그 이후에는 쓰고 싶으면 유료로 전환할 수 있는 Fixts (여기 정말 좋습니다. 유료 나중에 결제하지 않아도 한달 무료로 쓸 때 정밀검사 한 번 해보시면 타 프로그램으로 해결 안되던 에드웨어나 악성프로그램 거의 다 잡아줍니다)

Fixts 홈페이지 https://www.fixts.com/

 

Fixts 픽스트

프로세싱 파워를 집중시키세요 게임 엑셀러레이터 도구를 사용하여 게임에 프로세싱 파워와 메모리를 집중시켜 시스템 내에서 구현할 수 있는 최대의 퍼포먼스를 짜내세요.

www.fixts.com

이 두곳에서 못잡아 내면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본업은 강사이지만 인터넷 공간에서는 블로거 이기도 합니다. 블로거로써의 저는 제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이 제가 올린 자료 때문에 악성코드에 감염된다는 말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것저것 다 검사해보고 알아보면서 2시간정도 소요했습니다. 제가 하루에 저만의 시간으로 쓸 수 있는 시간이 4시간정도 입니다. 

 

아무리 비밀글이고 익명의 글로 쓰셨지만 ...

그리고 실제로 그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니 많이 불편하셔서 글을 남기셨겠지만 ... 

싸이트 점검을 좀 하셔야 겠다는... 그런 말씀은 우선 본인의 컴퓨터를 먼저 점검 해 보신 후에 말씀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러면 저도 다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겠습니다.

 

2시간동안 이것저것 알아보느라 지친 마음에 혹시 글 내용이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