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시트 메이커 '보카 작업실' 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훤이아빠 입니다. 

오늘은 너무나 좋은 기능에다가 무료이기까지한 "워크시트메이커" 의 '보카작업실' 을 소개합니다. 

워낙 잘 알려진 싸이트죠?

자동 워크북제작에 최근에는 TED까지 탑재해서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워크시트메이커와 전혀 무관합니다. 제가 홍보를 안해도 잘되고 있고 저같은 사람이 홍보하고 말고 할만한 그런 위치에 있는 싸이트가 아닙니다 ^^;

 

다만 너무나 무료에다가 너무나 좋은 프로그램인데 뭔가 어려울것 같다... 라는 생각에 생각보다 많이 활용을 하지 않으시는 것 같아 간단히 소개합니다.

 

저도 워크시트메이커의 보카작업실로 단어장을 만들어서 다시 재편집 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합니다.

혹시 이것이 문제가 된다면.... 관계자 분들께서 댓글남겨주세요 ㅠㅠ.... 

 

 

워크시트 메이커 바로가기 (클릭)

 

워크시트메이커

영어자료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워크시트메이커 각종 시험대비 교재, 신문, 원서 등 영어 지문을 활용하여 쉽고 빠르게 나만의 워크시트를 만들어 보세요.

www.worksheetmaker.co.kr

 

 

 

 

우선, 첫 화면 입니다.

 

 

로그인에 마우스를 갖다 대시면 다양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 회원가입 없이도 네이버 아이디로도 가능하답니다. 저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겠습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보카 워크시트의 작업실을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의 /새워크시트/ 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순서대로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클릭클릭 또 클릭해줍니다.

참고로 1번 항목에 체크하지 않으면 데이터 생성이 되지 않습니다.

 

 

 

위의 3번 처럼 단어장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역시 원하는 부분을 순서대로 클릭클릭 또 클릭만 하고 선택완료를 누릅니다.

 

 

 

화면이 뜨면 스크롤을 서너번 정도 내리시면 아래쪽에 /입력완료/ 를 누릅니다.

 

 

 

다양한 옵션들이 있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화면만 보아도 무엇을 해야할지 알 수 있게 되어있어요. 나름대로 선택을 하고 /제작완료/를 누릅니다.

 

 

제작이 완료되었군요....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암기장과 시험지를 MS Word 파일 또는 pdf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워크시트 메이커의 /보카작업실/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저도 작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알았고 (물론 작년에는 개인 사정으로 자료제작을 못한 것도 있지만) 그냥 막연히... 광고는 많이 하는데 그렇게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실제로 써보니... 이건 그야말로 신세계입니다....

 

워크시트 메이커 관계자 분들께 이럴 때 '경의'를 표한다는 말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미 제작되어 있는 단어장 이외에도 실제 예문을 넣어도 수준에 맞게 단어를 필터링해서 단어장 제작이 가능하답니다. 물론 아주 약간의 수고는 해야겠지만 이게 무슨 수고측에 드나요...

 

지금은 베타서비스 이기 때문에 언제 유료화 될지는 모르겠지만 유료가 되어도 쓰고 싶은 그런 프로그램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오늘도 자료제작에 한창이신 선생님들 화이팅 하세요~

 

'From. 훤이아빠 > To. 여러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선생님들께 (2)  (13) 2019.06.29
후원자가 되어주세요.  (91) 2019.05.18
꼭꼭꼭! 읽어주세요.  (16) 2019.05.09
학습자료 활용법  (47) 2019.04.2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