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입트영 관련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훤이아빠 입니다.


어제 (7월 10일) 부터 "입이 트이는 영어" 관련 학습자료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 영작관련 수행평가를 점검 해주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가끔씩 이것이 정말 고등학생이 쓴 글이 맞나... 싶을 정도로... 문맥이 안맞는 경우가 종종있죠. 선생님들이라면 공감하실 겁니다.^^;  그에 못지않게 제가 모르는 표현이 나와서 저도 사전을 찾아보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입트영으로 함께 공부해요.

영어 선생으로 참으로 부끄럽지만 영어를 접하는 대부분의 source 가 수능과 내신에 관련입니다. 물론 EBS 나 모의고사 그리고 각종 교과서를 다루다 보면 다양한 주제에 관한 표현들이 나오기는 합니다. 그러나, 특히 모의고사나 EBS 지문의 경우는 academic 한 표현들 위주로 나오기 때문에 저 역시도 영어를 너무 딱딱하게 구사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트영은 어렵지 않은 교재입니다. 하지만 말하기와 간단한 영작으로 굉장히 좋은 교재입니다.

읽어서 이해하는 것은 오히려 쉽다고 해야하는 편이 맞겠죠. 하지만 눈으로 읽어서 아는 것과 내 입에서 나오는 것은 조금 차이가 있는 영역이라는 것을 한국에서 공부한 영어학습자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에 관련된 표현들을 쉬운 표현으로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본방시간은 월~금 7:00~7:20 (A.M) 입니다. 정식 교재를 구매하셔서 본방송을 들으며 학습하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이 교재는 수능, 내신의 독해에 비해서는 문장이 훨씬 단순하기 때문에 표현 위주로, 말하기 위주로 학습하기를 권장드립니다. 입트영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분들이 꽤 있는 듯 하여 도움이 되실 수 있을까해서 학습자료를 제작합니다. 무리 되지는 않습니다. 입시에 관련된 성적을 내어야 하는 교재에 비하면 입트영 학습자료는 제작이 굉장히 수월한 편입니다.^^; 


제가 공부했던 것이나 공부하고 있는 자료들은 공유하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영작, 어법, 어휘 관련 포스팅도 조금씩 진행해 드릴게요~ 내년쯤에는 방문하시는 분들이 더욱더 볼 것이 많은 풍성한 곳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rom. 훤이아빠 > To. 여러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원자가 되어주세요.  (91) 2019.05.18
꼭꼭꼭! 읽어주세요.  (16) 2019.05.09
학습자료 활용법  (47) 2019.04.21
2018/06/28 -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선생님들께  (15) 2018.06.2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